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사직서 쓰는 법

와니사랑맘 2020. 5. 4. 20:10
반응형

요즘 워낙 경기가 좋지 않다보니 실직을 하는 사람도 있고 아예 취직조차 하지 못하는 분들도 계시고 취직을 했지만 다른 이유로 사직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럴경우에 사직서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본인이 직장을 그만두어서 사직을 하는 경우에는 사직서에 사직을 하는 사유에 대해서 상세하게 서술을 하시고 회사에서 권고해서 사직을 하는 경우에는 이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권고사직한다는 사실을 서술하셔야 합니다.



사직서를 쓰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양식이 있다면 본인의 이름과 본인이 일한 부서와 직위 그리고퇴사날짜을 정확하게 적어주시고 서술을 하는 방식은 어떠한 사유로 사직을 하게 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본인의 사직의사가 확고하다는 내용을 서술하면 됩니다.



그리고 고용주 입장에서 제일 좋지 못한 상황은 직원이 그냥 아무말없이 사직서만 던져주고 그만두게 되는 경우인데 최소한으로 2주전에는 고용주에게 통보를 해주어야 다음 사람을 채용할 수가 있기때문에 통보를 해주는 것이 서로간의 좋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사직서를 내면 끝난다고 아무렇게나 적지 마시고 나중에 다른 직장에 가서도 서로 알수 있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긍정적으로 예의를 갖추어서 쓰시는 것이 좋답니다. 여기에 답례인사까지 하시면 금상첨화일겁니다.


0123456789101112



이상으로 사직서 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본 사람들이 함게 본 글


2020/05/04 - [생활정보] - 부고문자 알리는법

2020/04/13 - [생활정보] - 내용증명 작성방법 보내는 방법

2020/04/07 - [생활정보] -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

2020/03/17 - [생활정보] - 국민연금수령액 알아보기 방법 쉬워요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기요양등급 신청  (0) 2020.05.05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0) 2020.05.04
부고문자 알리는법  (0) 2020.05.04
2종보통에서 1종보통으로  (0) 2020.05.02
스타워즈 시리즈 순서  (0) 2020.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