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뇌졸중전조증상과 구별법

제목에서 보았듯이 우리의 뇌가 이상신호가 있을때는 모든 부분이 생각하는것과 다르게 보인답니다. 예를 들어 몸이 갑자기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 마비가 되는듯한 증상이 생기거나 또 손발등이 생각대로 움직이지를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모든게 뇌졸중으로 인해 생기는 현상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뇌졸중은 무엇인가부터 알아볼까요?

뇌졸중은 뇌속을 흐르는 혈액의 이동통로인 혈관이 어떤 이유에서 막히거나 파열이 되면 생기게 되는데 2가지 경우를 볼수 있습니다.



전자는 허혈성이고 후자는 출혈성인데 우리의 뇌 속에서 흐르는 혈액은 우리 몸전체 흐르는 양의 약20퍼센트나 되어서 그만큼 잠시라도 혈액의 흐름이 멈추게 되면 엄청난 뇌의 손상이 오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뇌졸중의 증상을 대략적으로 본다면 마비증상이 생길 수 있고 별거 아닌것 같아도 손발이 저린다든지 하는 증상을 나타내게 되는데요.



일반인들도 뇌졸중에 걸리면 위험한 상황이 될수도 있지만 특히 이런 분들은 더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어떤분이냐면 식구들 중에 뇌졸중의 병력이 있어서 가족력으로 인해 뇌졸중이 생길수 있기때문에 이런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혈압이 높다거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도 뇌졸중의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답니다.



그렇다면 뇌졸중전조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며 어떻게 구별을 하는지 알아볼께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뇌졸중 전조증상은 팔다리에 마비증상이 나타나거나 신체의 어느부위가 예전과는 달리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다면 뇌졸중을 의심해 볼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별을 해볼수 있답니다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후 두 팔중에 한팔이 내려가면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에 무언가를 쥐는 힘이 예전만 못하고 힘이 들어가지를 않을때도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물론 일시적인 마비증상일 수도 있지만 사전에 이러한 점들을 미리 파악을 하고 계신다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뇌졸중에 대해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원래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다보니깐 작은 신호만으로도 큰 병을 미리 파악할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할겁니다.

이런 증상들을 미연에 알고 대처를 해서 모두 건강한 삶을 누렸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