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할로윈데이 날짜 및 유래

요즘같은 날에 외출을 많이 삼가를 하게 되는데요.

모두 혹여라도 외출을 하실때는 마스크 착용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할로윈데이가 어떻게 해서 생겨나게 되었고 그 날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셔서 여기로 들어오셨네요.

지금 바로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말씀드릴까합니다.



할로윈 데이의 의미

먼저 할로윈 데이의 의미를 살펴보게 되면은 매년 미국 전지역에서 10월 31일 그리스도교 만성절에 독특한 의상을 입고 진행이 되는 행사인데요 원래는 켈트인들이 자신들의 전통의식을 위한 행사로 시작을 하였답니다.



그 해의 마지막날에 사람들의 모두 모여서 준비한 음식들로 자신들이 모시는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주고 돌아가신 분들의 영혼을 달래어주고 나쁜령들을 쫓아내는데 이 나쁜령들이 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봐서 귀신과 같은 이상한 캐랙터로 꾸며 입고 다닌던게지금의 할로윈데이가 생기게 된겁니다.



할로윈데이 날에는 너나 할것없이 특히 아이들이 정말로 신나하게 되는데 무서운 귀신으로 분장을 하여 다른 집들을 찾아가서 초콜렛과 사탕을 받으러 가면서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라고 말하고 다닌답니다. 

그 뜻은 "과자를 주지 않으면 너한테 장난을 칠거야"라는 의미랍니다.



예전에는 이 할로윈데이의 의미가 진정한 의식과 같이 행하여지곤 하였는데 지금 같은 경우는 초콜릿이나 사탕 등을 이용하여 상업적으로 측면이 강해지고 있네요.



하지만 할로윈데이에 행사하는 곳을 가보면 봉사를 한다던지 아이들에게 무료로 이벤트와 사탕등을 주는 것을 보니 남에게 무엇을 베풀어 준다는 좋은 의미로도 보여지더라구요.


할로윈 데이의 유래


이렇듯 할로윈데이는 모두가 즐겁게 지내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날이라는 인식이 강해졌는데요.

 그 기원을 본다면 고대의 켈트족들이 매년 말에 사원등에서 지내는 것에서 시작이 되었는데 켈트인들은 일년을 네가지의 기념일을 만들어서 축제를 벌였는데 그 중에서도 한해의 끝과 다음해의

시작을 알린다는 10월 31일날이 유령들이 지상으로 나타나서 사람들에게 해꼬지를 한다고 믿어서 그 날을 할로윈데이의 시작으로 보고있답니다



유래가 어떻게 되었던 할로윈데이 날짜는 10월 30일 이며 그날 만은 아이들도 어른들도독특한 의상과 분장을 하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추억을 쌓는 것만큼은 정말로 재미있는 날이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